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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s (논문)

  1. Kang, S., Ok, Y., Kim, H., & Hahn, T. (2020, August). Image-to-Image Translation Method for Game-Character Face Generation. In 2020 IEEE Conference on Games (CoG) (pp. 628-631). IEEE.
  2. Kang, S., & Choi, J. I. (2020). Instance Segmentation Method of User Interface Component of Games. Applied Sciences10(18), 6502.
  3. Ahn, J., Hwang, J., Kim, D., Choi, H., & Kang, S. (2020). A Survey on Churn Analysis in Various Business Domains. IEEE Access8, 220816-220839.
  4. Kim, H., Hahn, T., Kim, S., & Kang, S. (2020). Graph Based Wave Function Collapse Algorithm for Procedural Content Generation in Gam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103(8), 1901-1910.
  5. Kang, S., Kim, Y., & Kim, S. (2020). Automated Spatiotemporal Classification Based on Smartphone App Logs. Electronics9(5), 755.
  6. M. Yu, B. Kwon, J. Kim, S. Kang, and H. Jang, “Fast Terrain-Adaptive Motion Generation using Deep Neural Networks”, In SIGGRAPH Asia Technical Briefs (pp. 57-60), 2019
  7. S. J. Kang, D. K. Kim, Y. B. Kim, “A Visual-Physiology Multimodal System for Detecting Outlier Behavior of Participants in a Reality TV Show”, International Journal of Distributed Sensor Networks, 2019
  8. J. I. Choi, S. K. Kim, S. J. Kim, S. J. Kang, “Generating a Ball Sport Scene in a Virtual Environment”,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2019
  9. S. J. Hong, S. K. Kim, S. J. Kang, “Game Sprite Generator Using a Multi Discriminator GAN”,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2019
  10. H. H. Kim, H. D. Kim, S. T. Kim, T. S. Han, S. J. Kang, “Automatic Generation of Game Content using a Non-Grid Wave Function Collapse Algorithm”, IEEE Conference on Games (CoG), 2019
  11. 강동훈, 김제혁, 손영호, 강신진, “딥러닝 학습을 위한 게임 내 이미지 추출법”,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2019
  12. 양의홍, 강신진, 조성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PPO 알고리즘을 적용한 강화학습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13. 양의홍, 정우영, 강신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서의 강화학습 에이전트 적용 기법”,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2019
  14. 정윤신, 김동균, 강신진, “휴대용 뇌파 장비를 활용한 게임 난이도별 뇌파 차이 분석”,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2019
  15. J Chung, S. Hong, Y. B. Kim, S. J. Kang, C. H. Kim, “Layout placement optimization methods using repeated user interface sequence patterns for client applications”, Information Visualization, 2019
  16. 정우영, 강신진, 조성현, 배병철, “게임 도메인 웹 코퍼스를 이용한 감성사전 구축 및 평가”, 한국게임학회논문지, 2018
  17. 홍승진, 강신진, 조성현, “컨볼루션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2차원 게임 이미지 색상 합성 시스템”, 한국게임학회논문지, 2018
  18. 김준기, 강신진, 배병철, “한국어 극성 사전 구축을 위한 크라우드소싱 기반감성 단어 극성 태깅 게임”, 한국게임학회논문지, 2017
  19. 김동균, 배병철, 강신진, “생체 정보 기반 1인칭 슈팅 게임 플레이어 분석 시스템”, 한국게임학회논문지, 2017
  20. Y. B. Kim, K. Kang,  J. Choo, S. J. Kang, T. Kim, J. Im, C. H. Kim, “Predicting the Currency Market in Online Gaming via Lexicon-Based Analysis on Its Online Forum”, Complexity2017.
  21. Y. B. Kim, J. G. Kim, W. Kim, J. H. Im, T. H. Kim, S. J. Kang, C. H. Kim, “Predicting the Value Fluctuation of a Virtual Currency Based on the Analysis of Inter-user Transactions”, PLOS ONE, 2016
  22. Y. B. Kim, N. Park, Q. Zhang, J. G. Kim, S. J. Kang, C. H. Kim, “Predicting Virtual World User Population Fluctuations with Deep Learning”, PLOS ONE, 2016
  23. Y. G. Choi, K. H. Yoo, S. J. Kang, B. J. Seo, S. K. Kim, “Development of a low-cost wearable sensing glove with multiple inertial sensors and a light and fast orientation estimation algorithm”, The Journal of Supercomputing, 2016
  24. S. J. Kang, J. H. An, M. Hong, S. K. Kim, “Development of Interactive Chatting Game Base on Sentiment Analysis Method”, Proceeding of Platcon, 2016
  25. T. W. Park, E S. Lee, S. J. Kang, S. J. Ha, “Identifying Mental Demands of Exerbike-based Game Controllers”, Proceeding of APIC-IST, 2016
  26. Y. G. Ryu, H. J. Lho, S. K. Kim, S. J. Kang, E. S. Ryu, “Non-Uniform HEVC Tile Partitioning Method for Asymmetric Multicores”, Proceeding of APIC-IST, 2016
  27. S. O. An, J. S. Jeon, S. J. Kang, S. K. Kim and M. Hong, “Tower Defense Game Design with Direction Control in Mobile Platform”,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IJAER), 2016
  28. S. K. Kim, S. J. Kang, Y. J. Choi, M. H. Choi, M. Hong, “Augmented-Reality Survey: from Concept to Application”,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2016
  29. Y. B. Kim, J. G. Kim, W. Kim, J. H. Im, T. H. Kim, S. J. Kang, C. H. Kim, “Predicting Fluctuations in Cryptocurrency Transactions Based on User Comments and Replies”, PLOS ONE, 2016
  30. J. W. Yang, B. C. Bae, and S. J. Kang, “Developing an Interactive Story to Investigate How Different Character Perspectives Affect the Player’s Moral Decision”, DiGRA, 2016
  31. 강신진,정장영,김영빈,이상혁,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 기반 플레이어 얼굴 표정 분석 시스템 개발”,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2016
  32. 양정우, 강신진, 배병철, “인터랙티브 스토리 내에서 플레이어의 도덕적 결정에 대한 캐릭터 시점의 영향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33. 이충현, 김동균, 김혜영, 강신진, “사용자의 생체 신호를 이용한 감성 컴퓨팅 게임 개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34. 이상혁, 김욱, 김영빈, 강신진, 김창헌, “게임 커뮤니티 동향 분석을 위한 감정 분석 시스템”, HCI Korea, 2016
  35. 정장영, 김영빈, 이상혁, 강신진, “게임 플레이 분석을 위한 얼굴 표정량 변화 탐지 시스템”, HCI Korea, 2016
  36. 정장영, 김영빈, 이상혁, 강신진, “자동화된 게임 플레이어 감성 분석 플랫폼 개발”,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2015
  37. S. O. An, M. G. Park, S. J. Kang and S. K. Kim, “Intuitive 3D Role Playing Game Development Using Unreal Development Kit”,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Vol. 10, No. 6, pp.277-286, 2015
  38. Y. B. Kim, S. J. Kang, S. H. Lee, J. Y. Jung, H. R. Kam, J. Lee, Y. S. Kim, J. S. Lee and C. H. Kim, “Efficiently Detecting Outlying Behavior in Video-Game Players,” PeerJ, 2015
  39. Y. B. Kim, S. H. Lee, S. J. Kang, M. J. Choi, J. Lee and C. H. Kim, “Virtual World Currency Value Fluctuation Prediction System Based on User Sentiment Analysis,” PLOS ONE, 2015
  40. 하정민, 조성현, 강신진, “NFC를 활용한 Trading Card Game의 프로토타입 개발”,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
  41. 정장영, 김영빈, 이상혁, 강신진, “게임성 평가에 필요한 자동화 된 개별 사용자 특이 행동 구간 탐지 시스템”,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
  42. 하정민, 강신진, 조성현, “NFC 기반의 TCG 프로토타입 개발과 편의성 분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5, No.4, pp. 39-48, 2015
  43. S. J. Kang, and S. K. Kim, “Quest Reward Optimization Method for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s”, Telecommunication Systems, Vol. 60, No. 2, pp 327-335, 2015
  44. C. I. Choi, S. J. Kang, C. H. Kim, and J. Lee, “Synthesizing Character Animation to Control a Virtual Ball from Motion Data Using Interaction Patterns”, Visual Computer, Vol. 31, No. 6, pp 905-914, 2015
  45. S. J. Kang, and S. K. Kim, “Automated Spatio-temporal Analysis Techniques for Game Environment”,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2014.
  46. B. J. Seo, S. J. Kang, S. K. Kim, “Observations of Device Orientation Decisions on Mobile Videos”, International Journal of Distributed Sensor Networks, 2014.
  47. Y. B. Kim, J. S. Lee, S. K. Kim, and S. J. Kang, “Flow Detection System based on Facial Expression Recognition Technique”, International Workshop on Computer Image and its Applications, 2014.
  48. 정보균, 조성현, 강신진, “MMORPG에서 NPC 중심의 절차적 퀘스트 생성”,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14, No. 1, pp. 19-28, 2014.
  49. 김영빈, 강신진, 이상혁, 김영선, 김창헌, “사용자 움직임 특징의 학습을 이용한 게임 몰입도 측정 시스템”, HCI 2014 학술대회논문지, 2014.
  50. 배국재, 이준영, 김수균, 강신진, “쿠폰 기반의 스마트 폰 게임시장에서 수익 창출 기법”,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4.
  51. 정보균, 류은석, 강신진, “영속적 RPG 게임에서 NPC중심의 창발적 서사 생성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4.
  52. J. H. Kang, S. O. Ahn, S. H. Kim, S. J. Kang, and S. K. Kim, “Fast 3D graphics rendering technique with CUDA parallel processing”,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Vol. 9, No. 1, pp. 199-208, 2014.
  53. J. H. Kang, S. J. Kang, and S. K. Kim, “Line recognition algorithm for 3D polygonal model using a parallel computing platform”,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2014.
  54. 강동주, 조성현, 강신진, “스마트 폰의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향 분석을 위한 프레임워크”, 정보과학회 논문지, Vol. 19, No. 10, pp. 502-508, 2013.
  55. 이지호, 강신진, “게임 숙련도에 따른 게임 HUD의 인지 특성 분석”,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Vol. 8, No. 3, pp. 37-45, 2013.
  56. Y. B. Kim, S. J. Kang, and C. H. Kim, “System for Evaluating Usability and User Experience by Analyzing Repeated Patterns”, LNCS, Vol. 8012, No. 1, pp. 322-329, 2013.
  57. S. J. Kang, Y. B. Kim, and S. K. Kim, “Analyzing Repetitive Action in Game-Based on Sequence pattern matching”, Journal of Real-Time Image Processing, Vol. 23, 2014.
  58. Y. B. Kim, S. J. Kang, and C. H. Kim, “User Experience and Usability Evaluation System by Analyzing Repeated Patterns”, HCI International 2013.
  59. S. J. Kang and S. K. Kim “Crowd Control with Vector Painting”, Research and Practice in Information Technology, 2014.
  60. S.J. Kang and S. K. Kim,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iques for Middleware i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 Information, Vol. 15, No. 5, pp.2311~2319, 2012.
  61. 류은석, 강신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적응적 N-스크린 게임 시스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12, No. 3, pp.1-10, 2012.
  62. T. J. Park, S. J. Kang, and C. H. Kim, “Face Mesh Compression Based on S-Octree for Game Characters”,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Vol. 25, No. 1, 2012.
  63. S. J. Kang, Y. B. Kim, T. J. Park, and C. H. Kim, “Automatic Player Behavior Analysis System Using Trajectory Data in a Massive Multiplayer Online Game”,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Vol. 58, No. 1, pp. 1-22, 2012.
  64. S. J. Kang and S. K. Kim “Authorable Dense Crowd Simulation based on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Applied Mathematics & Information Sciences, Vol. 6, No. 1, pp. 167-175, 2012.
  65. 강신진, 이정, 김수균,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반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11, No. 6, pp. 193-199, 2011.
  66. S. J. Kang, S. K. Kim, and S. H. Cho, “Procedural Game Level Generation with Interactive Evolutionary Computation”, Journal of Future Game Technology, Vol 1, No 1, pp. 9-20, 2011.
  67. 강신진, 김영빈, 박태정, 김창헌, “가상 월드에서 동선 데이터를 활용한 유저 행동 자동 분석 시스템”,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pp. 215-219, 2011.
  68. 조성현, 강신진,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한 타워 디펜스 공격대의 자동 구성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11, No. 2, pp. 14-pp.28, 2011.
  69. 김용오, 신승호, 강신진, “이동 범위 예측을 통한 온라인 서버 성능 향상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11, No. 1, pp. 101-110, 2011.
  70. T. J. Park, S. J. Kang, and C. H. Kim, “Face Mesh Compression Based on Half-Spherical Coordinates for Home Entertainment Systems”, Proceeding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2010.
  71. S. J. Kang, Y. O. Kim, and C. H. Kim, “Live Path: Adaptive Agent Navigation in the Interactive Virtual World”, The Visual Computer, Vol. 26, No. 6, pp. 467-476, 2010.
  72. J. H. Park, S. J. Kim, C. G. Song, and S. J. Kang, “Hardware-Accelerated Sumi-e Painting for 3D Objects”,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Vol. 5545, No. 2, pp. 780-789, 2009.
  73. J. C. Yoon, H. Y. Gam, J. M. Hong, S. J. Kang, and C. H. Kim, “Procedural Synthesis using Vortex Particle Method for Fluid Simulation”, Computer Graphics Forum, Vol. 28, No. 7, pp. 1853-1859, 2009.
  74. S. K. Kim, D. S. Park, S. O. Park, S. J. Kang, and M. Hong, “Decimation of Human Face Model for Real-Time Animation”,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Vol. 47, No. 1, pp. 147-162, 2009.
  75. 강신진, 신승호, 조성현,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한 게임 레벨 디자인 기법,”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논문지, Vol. 15, No. 4, pp. 13-21, 2009.
  76. 강신진, 김창헌, “효율적인 MMORPG 데이터 관리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기반 툴 모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논문지, Vol. 12, No. 10, pp. 1457-1465, 2009.
  77. 강신진, 신승호, 조성현, “최적 동선을 고려한 MMORPG 퀘스트 보상 설계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 9, No. 4, pp. 67-76, 2009.
  78. 강신진, 감형렬, 신승호, 김창헌,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한 군중 제어 기법,”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추계학술대회, pp. 27-28, 2009.
  79. S. J. Kang, S. J. Kim, and C. H. Kim, “Hardware-Accelerated Real-Time Rendering for 3D Sumi-e Painting,”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Vol. 2669, No. 3, pp. 599-608, 2003.
  80. S. J. Kang and C. H. Kim, “Real-time 3D Sumi-e painting” ACM SIGGRAPH Sketches and Applications 2003.
  81. 강신진, 김창헌, “하드웨어 가속 실시간 3차원 수묵화 렌더링,”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추계학술대회, pp. 31-40, 2002.

 Patents (특허)

  1. 강신진, 김동균, 김혜영, 이준영, 이충현, “감성 컴퓨팅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출원 (10-2017-0009076호)
  2. 강신진, 김동균, 김혜영, 이충현, 양정우, 홍승진, 정우영, 김준기, “어플리케이션에 실행에 따른 사용자의 과몰입 진단 장치 및 방법”, 출원 (10-2017-0025048호)
  3. 강신진, 이준영, 하정민, “게임카드를 이용한 게임 어플리케이션 자동 제공 방법, 이를 위한 장치 및 시스템”, 출원 (10-2015-0152034호)
  4. 강신진, 이준영, 하정민, “근거리 무선태그를 이용한 게임카드 제공 방법, 이를 위한 장치 및 시스템”, 출원 (10-2015-0152035호)
  5. 강신진, 김용오, “현실 부동산 데이터를 사용하는 온라인 게임 모델”, 출원
  6. 쿠니키타 히사유키, 조시형, 강신진, “댄스 학습 시스템, 이를 이용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시스템과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학습 방법 및 상기 방법들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출원

Books (책)

  1. 김창헌, 김선정, 김수균, 강신진, “Real-time Visual Effects for Game Programming”, Springer, 2015.
  2. 최영미, 강신진, “인공지능과 게임”, 살림출판사, 2008.

 Royalty (기술이전)

  1. 상수동 전략그룹, “감성 컴퓨팅 장치 및 그 동작 방법(관련 특허번호 : 10-2017-0009076)”, 2016
  2. 제이티비씨(JTBC), “감성 컴퓨팅 장치 및 그 동작 방법(관련 특허번호 : 10-2017-0009076)”, 2017